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조기로 줄어든 옷 늘리는 방법

by 빈츠이 2022. 3. 28.
728x90
반응형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면소재라서 건조기에 돌리면 안 되는데 실수로 돌려버리신 적이 있지 않나요?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늘리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줄어든 옷, 미지근한 물, 섬유유연제 혹은 린스만 있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미지근한 물을 받아서

헤어린스 혹은 섬유유연제를 뭉치지 않게 풀어준 후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넣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미지근한 물에 린스 혹은 섬유유연제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옷에 얼룩이 묻어날 수가 있습니다. 특히 흰색 옷의 경우에는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린스나 유연제를 잘 풀어준 후 줄어든 옷을 담가서 조물조물해주고 1~2시간 정도 기다려줍니다.

1~2시간 정도가 지나면 이렇게 불려둔 옷을 헹구지 않고 그대로 세탁기에 넣어서 탈수 모드를 이용해 탈수시켜줍니다.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탈수시켜준 후 평평한 곳에 올려둔 후 줄어든 길이 방향으로 쭉쭉 잡아당겨줍니다.

최대한 세게 잡아당길수록 옷이 복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잡아당겨준 상태에서 그대로 빨래 건조대에 널어두거나

바지걸이에 걸어서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말려주면 끝입니다!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늘리는 방법은 이렇게 몇 단계로 해볼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건조기로 줄어든 옷 늘리는 방법은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헤어린스(컨디셔너)
섬유유연제
베이킹 소다 + 식초
아기 샴푸 + 헤어린스
헤어팩 + 식초

위의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섬유를 부드럽게 해주는 재료들로 건조기로 줄어든 옷을 풀어준 후

손으로 늘려서 복원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줄어든 옷이 100%가 복구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해본 결과 100%는 아니어도 90% 정도는 복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시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